잡학사전/경제 잡학

호텔식 중식과 석식을 도입한 신축 아파트 식당 인기.

화별마 2023. 7. 10. 09:11

식사 이미지

호텔식 중식과 석식을 도입한 신축 아파트 식당 인기.

 

최근 일부 신축 아파트에서는 입주민을 위해 호텔식 식사를 제공하는 편리한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지난 1, 서울 강남구 개포동개포자이프레지던스 아파트 식당에서는 전복 솥밥 등 호텔식 중식과 석식을 9,000원대에 내놓고 있다는 것...

 

중식은 오전 11~오후 2, 저녁은 오후 5~830분까지 평일에는 각 400인분, 주말에는 각 500인분으로 제한,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오픈런할 정도로 입주민보다 외부인의 이용 비율이 높아 정작 입주민의 이용이 어렵다는 불만과 지적도 이어지고 있다고...

 

식당 내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이용해서 안면인식 방법으로 결제하는 이 시스템은 입주민에세는 9,000원에 입주민과 동행한 외부인의 경우에는 만 원에 음식을 제공한다. 메뉴는 한식과 중식, 양식과 일식 등을 선택할 수 있고, 샌드위치와 같은 간편식도 3,500원에 먹을 수 있다.

 

첫 주 메뉴로는 전복 솥밥, 매운 갈비찜, 소불고기, 순대국, 부대찌개뿐만 아니라 팟타이, 뿌팟퐁커리덮밥, 일본식 라멘, 리조또 등을 판매했다고...

 

저렴한 가격대와 호텔식에 버금가는 양질의 음식을 먹을 수 있어 문을 열었을 때부터 이용객들이 붐비고 있는데, 이용 시간 1시간 전부터 식사하기 위해 입주민뿐만 아니라 외부인들까지 줄을 서서 기다리고 문을 연 지 30분 만에 조기 마감이 되기도 했다고 한다.

 

한 입주민은 집에서 음식을 해 먹을 때는 설거지도 해야 하고 쓰레기 문제도 있지만 그런 걱정을 안 해도 되어 좋다며 생각보다 음식의 질도 괜찮아 자주 이용할 것 같다고 말했다.

 

또 다른 입주민도 샐러드바가 뷔페식으로 되어있고 가격 대비 음식 맛도 괜찮다고 사용해 본 소감을 전했다.

 

그러나 실거주하고 있는 입주민이 아닌 외부인 이용 비율이 높아져 오히려 입주민들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워졌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하지만 식당을 이용해 본 입주민 중에는 관리비는 입주민들이 내는데 입주 초기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외부인이 너무 많이 이용한다며 불만을 토로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