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학사전/예술 잡학

랜디 반워머, 백혈병으로 세상을 떠난 싱어송라이터.

화별마 2023. 9. 17. 17:50

랜디 반워머 사진

랜디 반워머, 백혈병으로 세상을 떠난 싱어송라이터.

 

랜디 반워머는 미국의 싱어송라이터이자 기타리스트... 그의 노래 중 가장 큰 히트를 한 곡은 ‘Just When I Need You Most’이다.

 

이 노래는 19799, 영국 싱글 차트에서 8위에 올랐고 빌보드 핫 100에서 4, 빌보드 핫 어덜트 컨템퍼러리에서 1위를 차지한다.

 

1955년 미국 콜로라도주 인디안 힐스에서 태어난 그는 15살 때, 교통사고로 아버지가 세상을 떠나자 영국의 콘월로 이주한다.

 

그 후 1978년에 미국으로 다시 돌아와 뉴욕의 우드스탁에서 활동을 다시 시작한다.

 

19살 되던 1979, 그는 디어시빌 레코드사와 계약을 맺고 데뷔 앨범 ‘Just When I Needed You Most’를 발매하는데, 그가 18살에 작곡한 이 노래는 디스코 열풍이 심하게 불었던 당시 보기 드문 팝 발라드였다.

 

포크 음악과 사이몬 앤 가펑클의 영향을 받은 그는 서정미가 넘치고 어쿠스틱 기타에 실린 따스한 인간미가 풍기는 노래를 만들어 불렀다.

 

2004112, 그는 시애틀에서 48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는데, 세상을 떠나기 1년 전부터 백혈병을 앓아온 그는 자신이 평소 존경했던 스티븐 포스터의 기일 하루 전날이었다.

 

그의 마지막 앨범은 그가 세상을 떠난 후 일본에서만 발매된 스티븐 포스터에 대한 찬사가 담긴 노래... CD의 라이너 노트에 의하면 그는 모든 악기를 연주했고 백혈병에 걸렸다는 사실을 안 지 며칠 만에 기록 작업을 완료했다고 적고 있다.

 

그의 화장된 유해 중 일부는 2007년에 우주로 보내졌는데, 2012년에도 국제 우주 정거장으로 가는 최초의 민간 우주 비행인 SpaceX Dragon에 실려 다시 보내지기도 했다.

 

 

Call Me :

https://www.youtube.com/watch?v=jqr-Qa79d0g

 

Just When I Needed You Most :

https://www.youtube.com/watch?v=1u06A-77TN4

 

I Guess It Never Hurts To Hurt Sometimes :

https://www.youtube.com/watch?v=Z9xgPfjAvd8